본문 바로가기

지구별여행자

청귤청 _ 10일째 숙성중 ^^ _ 무농약 청귤이라 좋아요^^

 

 

청귤청 숙성중

10일째

 

청귤 슬라이드 낼때 손톱까지 잘라서 한동안

욱신욱신 괴로운 나날들을 보냈답니다.

 

첨 해보는 청귤청 담그기는 제겐 좀 벅찬 작업이였네요^^

그래도 만든후 숙성되는 청귤청 바라보면서

저도 모르게 얍실한 미소가 ㅋㅋ 번지는건;;; ㅋㅋㅋ

무농약 청귤로 만든 청이라 그런지

병안에 든 땟깔부터 좋으네요^^

잘 숙성된 청귤청 올해 맛이 좋으면 내년에 10kg 도전할려고합니다.

ㅋㅋㅋ

여기서 잠깐

청귤청 효능에 대해 한번더 알아보고 갈께욤~​

청귤의 효능

 

- 청귤에  다량으로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레스피리딘은 지방세포분화를 억제

  - 펙틴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음식물 섭취량을 조절

  - 카로티노이드 및 페놀성 물질은 노화 또는 성인병 발병의 주요원인중 하나인

유리라디컬의 생성을 억제

  -  플라보노이드와 리모노이드는 발암과정의 개시단계를 억제

      특히 전립선암,췌장암의 발암에 감소효과가 있다고 해요^^

 

   - 고혈압, 고지혈증 등의 예방

   -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여 코피를 자주 흘리는 사람에게도 굿~

  - 위가 더부룩할때나 식욕증진, 소화촉진, 초기감기에 도움!

  - 피부미용에도 좋다고합니다.

 

 

상콤한 라임같은 청귤 보기도해도 입가에 침이 ;;; ㅋㅋㅋ

 

 

 

숙성이 오래될수록 맛도 깊이있고 좋다라는거^^

휴롬에 짜서 먹을지

아님 있는 그래도 물에 타서먹을지

앞으로 7일뒤에 ㅋㅋ 포스팅할께요~

뿅 !​